수원야간진료에 대한 이번 주 주요 뉴스

한국인 환자들의 건선 특징과 처치법에 대한 연구 논문을 국내외 학회에 발표해 온 강남동약한의사 병원 의료진이 한약을 베이스로 한 혼합 생약 추출물로 건선 예방 또는 처치용 약학적 조성물 특허를 획득했다.

생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수원야간진료 건선 예방 또는 요법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요번 특허는 강남동의 한 한의원 이00·양00 박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양00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수원야간진료 교수팀의 합작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의 지원을 받았다.

image

만성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꼽히는 건선은 자가면역계 질환의 하나다. 두피에서 손발까지 전신에 걸쳐 빨간 발진과 하얀 각질이 과다 유발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요번 특허 추출물은 이처럼 증상을 야기하는 각질 형성 세포(keratinocyte)의 비정상적인 증식을 억제해 건선을 예방 및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사됐다.

이00 박사는 “특허를 받은 혼합 생약 추출물은 한방병원에서 환자에게 투약하고 있는 ‘P1-07’ 처방을 기초로 셀(cell) 테스트 결과 항(抗)-건선 효과가 검사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처치으로 중증 건선을 요법한 실제 임상례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바 있는 양00 박사는 “이미 임상에서 다양한 건선 증상에 반영되고 있는 요법이 셀 단위 공부에서도 효과가 검사된 만큼, 향후에도 수많은 임상 처치들에 대한 테스트를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처치제 개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